세속성자의 기도

세속성자 기도문 0127 – 세월호, 이슬람, 성경

* 2016년 1월 27일 세속성자 수요모임에서 드린 “세속성자의 기도문”입니다.

*우리를 부르시고, 우리를 이끄시며, 우리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
우리가 늘 주의 뜻을 알게 하시고, 그 뜻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며, 그 뜻을 위해 일하며 살게 하소서.

[세월호 참사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기도합시다]

지금도 세월호를 기억하고 아파하시는 주님께 우리가 기도하오니,
2014년 4월 16일을 기억하고 아파하며, 이 아픔의 근원을 찾아 치유하고자 애쓰는 모든 이를 불쌍히 여기소서. 여전히 진실에 한걸음도 다가서지 못한 채, 망각과 왜곡에 속절없이 쓸려가는 이 사회와 우리 자신이 다시금 진실 앞에 다가설 수 있도록 이끄소서. 차가운 광장에서 진상 규명을 호소하는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힘주시며, 진상규명을 이끄는 특별조사위원회의 모든 활동을 친히 인도하셔서 진실을 가리려는 악한 시도들을 드러내시고 벌하여 주소서. 주님은 오래 잊지 않으시며, 끝내 신원하시는 분이십니다. 세월호 참사와 같은 일이 끊이지 않고 반복되는 이 사회를 잊지 마소서.

[이슬람과 기독교의 성숙하고 평화로운 관계를 위해 기도합시다]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참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 우리가 기도하오니,
이슬람과 기독교가 서로 평화롭게 소통하고 공존하며, 공공의 선을 위해 함께 헌신할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오랜 역사적 갈등과 정치적 역학관계 속에서 서로에게 쌓인 오해들이 진실에 기반을 두어 풀어지게 하시고, 이를 위해 수고하는 전문가들에게 지혜와 담대함을 주소서. 온 세상의 평화와 모든 사람의 유익보다 자신들의 신념을 앞세우는 근본주의자들의 과격하고 폭력적인 태도를 바로잡아 주시고, 신의 이름으로 자행되는 모든 폭력이 사라지게 하소서. 최근 일어나고 있는 이슬람과 기독교의 관계에 대한 민감한 논쟁이 불필요하게 과열되거나 정치적 문제로 왜곡되지 않게 하시고, 차분하게 서로를 배우며 하나님에 대한 이해를 더 깊이 하는 기회가 되게 하소서.

[‘성경’의 의미를 되새기며 기도합시다]

성경을 통해 우리를 그리스도인 되게 하신 주님께 기도하오니,
우리에게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께서는 믿음의 선조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에게 주신 율법을 통해, 지혜의 시와 노래들을 통해, 무엇보다 육신을 입고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오늘 우리에게 ‘너는 누구냐, 너는 어디에 있느냐?’ 물으십니다. 우리가 성경을 잘 안다고, 익숙하다고 생각하지 않게 하시고 항상 낯선 마음으로 말씀 들을 자세를 갖게 하소서. 말씀 속에서 우리를 발견하며, 오늘 우리를 향해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주님께 응답하게 하소서. 특별히 한국 교회가 말씀을 함께 읽고 응답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이 기도문은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 2장 성경을 읽은 후, 다짐하는 기도문입니다.

0127-1-세월호

0127-2-이슬람

0127-3-성경

 

*”세속성자의 기도”는 세속성자 수요모임에서 매주 함께 드리는 중보기도문입니다. 한국 교회와 사회, 온 세계를 위한 기도문입니다. 각 교회나 신앙 공동체별로 필요하신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청어람
청어람

한국교회와 사회의 다음세대를 위한 인재발전소, 청어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