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속성자의 기도

세속성자의 기도 0909 – 세월호, 난민, 어린이

* 2015년 9월 9일 세속성자 수요모임에서 드린 “세속성자의 기도문”입니다.

*우리를 부르시고, 우리를 이끄시며, 우리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 우리가 늘 주의 뜻을 알게 하시고, 그 뜻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며, 그 뜻을 위해 일하며 살게 하소서.

[세월호 참사 문제 해결을 위해 기도합시다]

지금도 세월호를 기억하고 아파하시는 주님께 기도하오니,
500일이 넘도록 진실을 밝히지 못하고 오히려 왜곡과 망각 속에 빠져들고 있는 이 사회에서, 우리가 세월호 참사의 아픔과 교훈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고통과 혼란 속에 있는 세월호 참사 유가족들과 한국 사회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특별히 미수습자 가족들의 아픔을 속히 위로하여 주소서. 진행되고 있는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을 바르게 인도하셔서, 이들의 활동이 진실을 밝히고 정의를 세우는 일이 되게 하소서. 주님은 오래 잊지 않으시며, 끝내 신원하시는 분이십니다. 세월호 참사의 아픔과 눈물을 속히 씻어주소서.

[난민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나그네와 거류민들을 살뜰히 돌보시는 주님께 기도하오니,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난민 문제를 속히 해결하여 주소서. 정치적, 종교적, 경제적 이유로 그간 살아온 삶의 터전을 떠나야만 하는 이들을 보호하시고, 이들이 속히 새로운 터전에 정착하고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돌보아 주소서. 특히 최근 북아프리카와 중동에서 목숨을 걸고 지중해를 건너는 수많은 난민들을 지켜주시고, 유럽과 온 세계가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자신의 이웃으로 인정하고 따뜻하게 받아들이게 하소서. 주님은 모든 나그네와 거류민들의 하나님이십니다. 난민들의 목자가 되시어 그들을 푸른 초장으로 인도하여 주소서.

[어린아이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어린아이들을 사랑하시는 주님께 우리가 기도하오니,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모든 아이들을 축복하소서. 어린아이들을 다음 세대의 희망이라 부르면서도 잘 돌보지 못한 이 사회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폭력과 억압의 구조에 노출된 아이들을 주께서 보호하여 주소서. 아이들 각자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 돌봄이 제공되어 어떤 경우에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꿈을 키우며 이 사회의 미래로 자라게 이끄소서. 질병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속히 치료하여 주소서. 주님은 어린아이들이야말로 천국의 주인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어린아이들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통해 우리 모두가 천국을 맛보고 누리게 하소서.

 

*"세속성자의 기도"는 세속성자 수요모임에서 매주 함께 드리는 중보기도문입니다. 한국 교회와 사회, 온 세계를 위한 기도문입니다. 각 교회나 신앙 공동체별로 필요하신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청어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