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서신] ‘절실함’을 갖는다는 것

2016년, 저희는 다른 무엇보다 ‘절실함’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지난 12월 25일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 하는 성탄예배’는 서울역 광장에서 ‘KTX 해직 …

[청어람 서신] 청어람 월례 강좌를 시작합니다

2016년 봄을 맞이합니다. 지난겨울은 길고, 추웠습니다. 그러나 봄과 더불어 새로운 가능성을 한 아름 피워 올려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

[청어람 서신] 2016년을 상상합시다

성탄절과 새해를 목전에 두고 있는 연말입니다. 한해동안 청어람ARMC의 든든한 지지자요 후원자로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2015년 올해도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

2015 상반기 대표 서신

안녕하세요, 청어람ARMC의 대표 양희송입니다. 지난 6.10(수) 세속성자 수요모임을 끝으로 청어람의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수요모임 오신 분들과 소감을 나누는데 “청어람 수요모임에 …

제 6회 청년사역 컨퍼런스 자료집 예약판매

제6회 청년사역컨퍼런스 자료집에 대한 문의가 많아 예약 판매를 합니다. 자료집에는 각 강의 내용 및 “한국교회 청년 공동체의 현황과 청년 사역자들의 …

청어람 강좌,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청어람입니다. 4월 9일부터 “김교신, 한국기독교가 가보지 못한 길 “ 강좌가 시작됩니다. 오랜만의 정규강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고, 저희도 설레는 …

[대표서신] 새로운 한 해, 세속성자들의 시절을 만들어 가 봅시다

세속성자 여러분께 안부 전합니다. 이제 설입니다. 다시 새해가 온 셈치고 2015년으로 넘어오며 시도했고 꿈꾸었던 일들을 주섬주섬 챙겨봅니다. 지난 연말과 연초를 …

제 5회 동아시아 기독청년대회 제안 및 협력 요청

저희들이 2013년부터 섬겨오고 있는 <동아시아 기독청년대회>가 오는 2015년 2월, 제5회 대회를 맞게 됩니다. 이 일에 함께 해주시기를 청하는 마음으로 제안서를 …

10년만에 원년입니다 – 2014년을 보내며

2005년에 청어람을 시작했으니 만 10년이 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명동의 정든 공간은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잘 감당하고 지나갔습니다. 오프라인 강좌와 행사를 …

이렇게 함께 해주셨고,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 2014 청어람 살림

“존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 전 청어람에 남기신 후원자님의 글에 마음이 시큰했습니다. 그 말은 한 해를 정리하며 느꼈던 청어람의 마음이었기 때문입니다. …